넥슨이 Google Analytics 4 (GA4)를 활용해 게임 마케팅 전략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이 기술 도입으로 넥슨은 '서든어택' 같은 장수 온라인 FPS 게임의 마케팅 캠페인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다. GA4를 통해 게임 시작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유저들을 정확히 타겟팅하며, 이들을 효과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GA4 Readiness Project를 통해 넥슨의 유저 획득 팀은 Google 전략 광고주 팀과 손잡고 이 기술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넥슨은 Jellyfish와 협력해 GA4 설정을 조정, 서든어택 웹사이트에서 '게임 시작' 버튼 클릭 후에 구매 이벤트가 기록되도록 맞췄다. 이를 통해 최근 30일 동안 게임을 하지 않은 신규 유저들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집중시켜 타겟팅 효율을 극대화했다.
캠페인 성과는 매우 긍정적이었다. GA4 기반 타겟팅으로 '게임 실행' 전환 수가 늘어나며, 캠페인 기간이 길어질수록 비용 대비 효과가 뚜렷하게 개선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넥슨은 앞으로도 GA4 예측 모델링 테스트를 계속 확장할 계획이다.
이 사례는 AI 기반 분석 도구가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면서 비용을 절감하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입증한다. GA4 기반 캠페인은 명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잠재 고객을 정밀하게 타겟팅하며,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결과를 달성하게 해준다.
'Tracking Tool > Google analytics4'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_구글애널리틱스4 [총 사용자 = 새 사용자 수 + 재사용자]가 아니다? 사용자 3분만에 이해하기 (0) | 2024.09.20 |
---|---|
[GA4] 6. GA4 측정기준/측정항목 (0) | 2024.05.13 |
[GA4] 5. GA4 계정 구조 (0) | 2024.04.17 |
[GA4] 4. GA4 가입과 헤드태깅을 통한 gtag 삽입 (1) | 2024.03.31 |
[GA4] 3.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 (0) | 2024.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