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애널리틱스란?
웹 사이트에서 유저들이 발생시킨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여주는 보고서
참고로 뒤에 '4'는 버전을 의미한다.

유저들이 발생시킨 데이터 = '이벤트'
방문, 클릭, 동영상 조회 등이 있다.

해당 데이터들을 잘 분석한다면 돈이나 시간 대비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해두면 나쁠 것 없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된다.
무조건 도움된다는 것이 아닌
데이터가 쌓여서 쓰면 좋고
아니면 말면 되기 때문에
필자는 적절한 도움을 받고있으며,
너무 과한 리소스를 쏟지는 않으려고함.

마케팅을 진행할 때
데이터는 쌓아가는 과정은
쉽지 않을 수 있지만
풍족하게 쌓여 있다면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GA는 디지털 마케팅에 쓰이는 대표적인 도구로써
마케탕 트래킹 툴 or 어트리뷰션 툴로 불린다
GA4는 웹사이트
App 데이터 분석용 보고서 툴은
주로 MMP라고 한다.

GA4는 주로 Web에 설치하여 사용하며,
파이어베이스와 함께 사용하여
App 데이터도 수집할 수 있다.
'Tracking Tool > Google analytics4'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널리틱스4(GA4) '전환'이 사라진다? 내용 확인하기 (0) | 2024.03.25 |
---|---|
[GA4] 2. GA4 사용 이유와 주요 변경점 (2) | 2024.03.25 |
[GA4] 1. 트래킹 툴에 대한 이해와 GA4 (0) | 2024.03.10 |
웹사이트 분석의 필수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 작동원리 (0) | 2024.03.06 |
구글 애널리틱스 개요 및 시작하기 (0) | 2020.08.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