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만 19세 이하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총 사용시간이 9411만 시간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카카오톡의 4821만 시간보다 약 2배 더 많은 수치로, 소셜네트워크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 10대를 '제외'한 연령대에서는 카카오톡이 1위
10대 이하를 제외한 다른 연령대에서는 모두 카카오톡의 총 사용시간이 인스타그램을 앞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카카오톡이 모든 연령대에서 널리 사용되는 반면, 인스타그램은 특히 청소년들 사이에서 더 인기를 끌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인스타그램 이용 시간 증가 추세
지난해 12월의 9078만 시간과 비교했을 때, 인스타그램 이용 시간은 6개월 새 3.7% 증가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동안 만 19세 이하의 카카오톡 총 사용시간은 7.6% 감소했으며, 페이스북은 44.1% 급감했습니다. 유튜브 또한 4.2% 감소했습니다.
👉 인스타그램의 인기 요인
청소년들 사이에서 텍스트 중심의 카카오톡 대신 동영상과 사진을 중심으로 하는 인스타그램의 선호도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이 2021년 출시한 숏폼 서비스 ‘릴스’는 중독성이 강해 10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 10대 청소년들이 인스타그램을 선호하는 이유와 그 영향력에 대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트온 MAU, 사상 처음으로 30만 아래로 떨어졌다. (0) | 2024.08.03 |
---|---|
'인터파크' 커머스 이제 이름 못쓴다? 야놀자가 가져간 인터파크 투어/티겟 [데일리 마케팅_뉴스] (1) | 2024.08.02 |
캐치테이블, 팝업스토어 모아보기 서비스 출시했다? [데일리 마케팅_뉴스] (1) | 2024.07.30 |
네이버웹툰, 글로벌 진출 10주년 기념 대만과 미국에서 오프라인 이벤트 개최한다 [데일리 마케팅_뉴스] (0) | 2024.07.29 |
다음, 날씨 서비스 새롭게 등장했다 [데일리 마케팅_뉴스] (0) | 2024.07.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