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캐나다에서 100만 가입자 돌파
🥕 당근, '캐롯(Karrot)'으로 캐나다에서 출사 / 높은 성장세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의 글로벌 서비스 '캐롯'(Karrot)이 캐나다에서 큰 인기를 끌며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이는 2022년 캐나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 지 2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 캐나다 소셜 부문 상위 랭킹 유지
당근, '캐롯 Karrot'은 캐나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소셜 부문 순위에서도 상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소셜 부문 각각 5위, 7위에 올랐으며, 이달 2일에는 4위와 6위로 상승했다.
🥕 당근, 국내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
국내에서 당근 앱은 자체 집계 기준으로 지난달 주간 활성 이용자(WAU) 1천300만 명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앱 분석 서비스인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1인당 앱 체류 시간이 월 기준 153분에 달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업체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조사에 따르면, 당근은 올해 월간 활성 이용자(MAU) 2천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당근 MAU는 지난 1월 2천50만 명을 넘어섰고, 3월에는 2천100만 명에 달했다.
🥕 위치정보 시스템(GPS)과 신뢰 형성
캐롯의 강점인 위치정보 시스템(GPS) 인증을 통한 동네 이웃 간 연결 및 신뢰 형성, 높은 사기 방지 기술력이 캐나다 현지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특성들이 서비스 유입으로 이어졌다.
🥕 북미 시장 확대 계획
캐롯은 캐나다 가입자 100만 명 돌파를 기점으로 거점 도시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여 5년 내 북미 50개 이상 도시로 진출할 계획이다.
🥕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계획
당근은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양적, 질적 성장을 함께 이뤄갈 계획이다. 당근 관계자는 "동네에서 더욱 다양한 연결과 밀도 있는 경험을 제공하면서 사용자가 더욱 자주 방문하고 오래 사용하는 앱으로 건강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고객 한 명 한 명이 당근을 통해 자기 동네를 둘러싼 일상에서 더 다양한 맥락으로 연결되고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더 좁은 지역'의 연결을 국내외에서 실현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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