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국내도입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는 마케팅 협업을 원하는 광고주와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으로, 이 플랫폼은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간의 협업을 용이하게 하여 상호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 미국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한국을 포함한 19개 국가에 확대 도입됐다. 우선 일부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여 대상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 이용 방법
브랜드는 메타 비즈니스 스위트(Meta Business Suite) 페이지에, 크리에이터는 프로페셔널 대시보드에 접속해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접속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클릭!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페이지에서 크리에이터들은 협업을 희망하는 브랜드를 표시하고, 자신의 강점과 창의성을 보여주는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광고주는 인스타그램의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광고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자사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크리에이터를 확인하거나 조건에 맞는 크리에이터를 직접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자신의 브랜드에 어울리는 인물을 쉽게 찾을 수 있고, 크리에이터는 관심사에 맞는 브랜드와 협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브랜드는 마음에 드는 크리에이터에게 직접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를 보내고, 다수의 크리에이터에게 협업을 제안할 수도 있다. 크리에이터는 브랜드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인스타그램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받은 협업 제안은 DM 창 내 별도의 폴더에 저장되어 빠르게 보고 회신할 수 있다.
협업이 성사되면 광고주는 크리에이터의 기존 콘텐츠를 ‘파트너십 광고’ 소재로 활용하거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다. 파트너십 광고는 협업한 콘텐츠가 광고주와 크리에이터 계정 양쪽에 올라가기 때문에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메타의 광고 솔루션 중 하나다. 또한, 콘텐츠에 ‘협찬 광고’라는 표식이 붙어 이용자가 광고 여부를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주택담보대출 비교도 네이버페이 취급액 1조원 돌파? (0) | 2024.05.20 |
---|---|
2024 인플루언서 마케팅 7년 동안 1200% 성장!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과 문제점 분석! (1) | 2024.05.19 |
2024 영업이익 92% 하락 🖥️ 케이블 TV의 종말? 비상경영 체제 돌입 (0) | 2024.05.18 |
[데일리 마케팅_뉴스] 지역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 관심사 타겟팅 '이웃광고' 베타 오픈! 비용・효과・방법・후기 (0) | 2024.05.17 |
쿠팡 와우맴버십 국내 혜택 더 늘어날 예정? 한국 와우맴버십 5조 5000억 투자 확정 (0) | 2024.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