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모바일 앱 사용 시간 1위 '유튜브'
2024년 4월,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구글의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조사 결과, 유튜브는 전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의 33.6%를 차지하며, 총 1021억 분 사용되었다.
🧑🏽💻 유튜브와 다른 주요 앱 사용 시간 비교
유튜브에 이어 카카오톡은 10.7%(325억 분)로 2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 6.9%(209억 분), 네이버 6.6%(200억 분), 틱톡 2%(60억 분), 네이버 웹툰 1.6%(49억 분), X(옛 트위터) 1.6%(48억 분), 티맵 1.4%(43억 분), 넷플릭스 1.3%(41억 분), 브롤스타즈 1.2%(37억 분) 등의 순이었다. 상위 10개 앱의 사용 시간은 전체의 66.9%를 차지했다.
🧑🏽💻 앱 개발사별 사용 시간 점유율
앱 개발사별 사용 시간 점유율에서는 구글이 유튜브 하나로 33.6%를 기록했다. 이어 카카오는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맵 등 다양한 실생활 앱을 통해 13.7%의 점유율을 보였다. 네이버는 네이버, 네이버 웹툰, 네이버 지도, 네이버 카페 등을 운영하며 11.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메타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총 7.7%의 사용 시간 점유율을 차지했다.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일리 마케팅_뉴스] 인스타그램(Instagram) 일정 시간 광고 시청안하면 스크롤 못내리는 강제성 광고 기능 테스트 (1) | 2024.06.05 |
---|---|
[2024 전국대학생광고대회(KOSAC)] 대전·충청 지역대회 개최! 수상 및 혜택까지 한 번에 알아보기 (0) | 2024.06.04 |
[데일리 마케팅_뉴스] C커머스 공세에도 웃고 있는 네이버와 카카오? 1분기 실적 성공했다 (0) | 2024.06.01 |
카카오톡 2024 숙박세일 페스타 '숙박 할인권' 이벤트 진행! 여행 준비전에 꼭 알아보기 (0) | 2024.05.31 |
[데일리 마케팅_뉴스] 2024 페이팔, 광고 플랫폼 만든다? (0) | 2024.05.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