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5ZMD4VM'); [데일리 마케팅_뉴스] 2024 페이팔, 광고 플랫폼 만든다?
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News

[데일리 마케팅_뉴스] 2024 페이팔, 광고 플랫폼 만든다?

by a_mine 2024. 5. 30.

페이팔

 

페이팔이 고객 거래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고 IT매체 더 버지가 보도했다. 

광고 판매 부서 설립
페이팔은 광고 수익 사업을 본격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광고 판매 부서를 설립할 예정이다. 해당 부서는 페이팔의 거래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와 자매 애플리케이션인 벤모(Venmo)의 고객 구매 습관을 활용하게 된다.

 우버 출신 마크 그레더 임명
페이팔은 이 모든 과정을 감독할 책임자로 우버 광고를 이끌었던 마크 그레더를 임명했다. 그는 페이팔 광고 부서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로 임원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옵트아웃 기능 제공
또한, 페이팔은 고객 데이터 수집과 동시에 옵트아웃(Opt-out)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옵트아웃은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 수집을 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초기 단계와 개인정보 보호
테일러 왓슨 페이팔 대변인은 "광고 플랫폼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어 구체적인 사항은 확정되지 않았다"며, "투명한 개인정보 보호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페이팔은 최근 수익 보고서를 통해 올해 1분기 동안 4억2700만 명의 고객으로부터 약 650만 건의 거래를 처리했다고 발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