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5ZMD4VM'); 구글 쿠키 지원 종료 또 다시, 1년 연기? 2025년까지 광고업계가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기간을 준다.
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News

구글 쿠키 지원 종료 또 다시, 1년 연기? 2025년까지 광고업계가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기간을 준다.

by a_mine 2024. 4. 29.

원래 2024년 까지 서드파티 쿠키사용 지원을 종료하겠다는 공지 : 출처 구글

원래 2024년 1월 부터 점차 서드파티 쿠키 지원종료를 점차 시작하여 연말까지 완전하게 종료하기로 발표했던 구글이 계획을 변경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에서 서드파티 쿠키를 폐기위한 준비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크롬에서 서드 파티 쿠키를 폐기하기 위한 다음 단계

웹 상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개선하는 작업은 절대 끝이 없습니다. 이에 크롬(Chrome)에서는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통제권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에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습니

blog.google

 

 이번 연기는 영국 경쟁시장청(CMA)의 분기보고서 발표 전에 이뤄졌으며, 새로운 목표는 2025년이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는 2020년 1월 첫 공지 이후 세 번째 연기로, 광고업계가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기 위한 것이다.

영국 정보위원회(ICO)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고, 구글의 샌드박스라는 새로운 대안도 아직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CMA는 이번 발표를 환영하면서 2024년 말까지 경쟁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지데이플러스의 조사 결과, 마케터들 중 39%가 써드파티 쿠키 폐지가 2025년 2분기 이후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광고업계는 이로써 쿠키 종료 시점까지 준비 시간을 더 확보하게 됐고, 이는 업계와 사용자 모두에게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광고 기술 적응을 위한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