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2024년 1월 부터 점차 서드파티 쿠키 지원종료를 점차 시작하여 연말까지 완전하게 종료하기로 발표했던 구글이 계획을 변경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에서 서드파티 쿠키를 폐기위한 준비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이번 연기는 영국 경쟁시장청(CMA)의 분기보고서 발표 전에 이뤄졌으며, 새로운 목표는 2025년이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는 2020년 1월 첫 공지 이후 세 번째 연기로, 광고업계가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기 위한 것이다.
영국 정보위원회(ICO)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고, 구글의 샌드박스라는 새로운 대안도 아직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CMA는 이번 발표를 환영하면서 2024년 말까지 경쟁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지데이플러스의 조사 결과, 마케터들 중 39%가 써드파티 쿠키 폐지가 2025년 2분기 이후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광고업계는 이로써 쿠키 종료 시점까지 준비 시간을 더 확보하게 됐고, 이는 업계와 사용자 모두에게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광고 기술 적응을 위한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다.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OP(구 아프리카VT), 1분기 실적 급증 트위터 철수 후 신규 유저 유입 덕분? (0) | 2024.05.05 |
---|---|
네이버 밴드(BAND) 👨🏽 '4050 세대에게 36% 최대 점유율' 중장년층 공략하는 SNS [+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 (1) | 2024.05.03 |
카카오 인증서 4,000만 이용자 돌파?? 주식 및 가상화폐 거래에도 활발한 사용 (1) | 2024.04.25 |
네이버플러스 맴버십 [무료배송] 실험시작, 신규회원은 3개월 무료? (0) | 2024.04.24 |
무신사, 스니커즈 거래액 3배 나이키 입점은 좋은 선택이었나 (0) | 2024.04.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