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를 운영하다보면
광고 금액을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햇갈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여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려고 한다.
자 우선 광고관리자에서
왼쪽에 [모든 도구] 클릭 후
[광고 계정 설정] 메뉴를 선택
광고 계정 설정에 접근 후
[결제 설정]을 클릭
[결제 수단 추가] 버튼 클릭
여기서 몇 가지 설명을 더 해보자면
'일일 지출 한도'에 대해 설명..!
간혹 META 광고를 처음하시는 사장님들이
"일일 예산을 50만원 설정했는데
왜 5만원 정도만 소진됐나요?"
라는 질문을 하신다.
광고 설정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광고 초기에는 보통 '일일 지출 한도' 문제다.
지금 화면에 보면
이 내용을 볼 수 있는데
메타에서 자체적으로 설정한 지출 제한 금액이다.
이건 캠페인 설정시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 지출 한도인데 광고주가 직접
설정하는 부분으로 위에 상황과 다르다는 것 !
그럼 왜 광고주가 캠페인 지출 한도를 정할 수 있는데
메타(META)가 자체적으로 일일 지출 한도를 설정하는 것일까?
광고주가 설정하는 경우
👉 광고비 과소진을 예방하기 위해서
메타(META)가 자체적으로 설정한 일일 지출 한도
👉 신규 광고주가 해킹된 계정인지 확신이 부족한 경우
해당 계정에 계좌를 보호하기 위해
(계정 마다 다를 수 있으며, 보통 1~7만원 사이로 추정)
그럼 일일 지출 한도는 어떻게 증액 시킬까?
우선 문의로는 증액시킬 수 없다
메타에서 답변 받기로는 저 최대 한도 만큼
꾸준히 광고를 운영하면 조금씩
한도가 풀릴 것이라고 답변을 받았다
다시 결제수단 알아보기
[결제 수단]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토스(Toss)와 카카오페이(Kakao Pay)를
처음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개인 광고계정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결제 수단으로 비즈니스 계정에서는
그냥 보통 [직불 또는 신용카드]를 선택한다.
카카오페이나 토스는 QR코드로 간단히
결제가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그 중 카카오페이는
일반 QR 코드 스캔이 아니라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에 있는
QR 코드 기능을 사용하여
스캔해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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