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5ZMD4VM'); 메타 META 광고 금액 충전하는 방법 정리 및 '일일 지출 한도'란? 2024
본문 바로가기
Digital Advertising/META

메타 META 광고 금액 충전하는 방법 정리 및 '일일 지출 한도'란? 2024

by a_mine 2024. 4. 22.

META 메타 광고 금액 충전 방법

 

META 광고를 운영하다보면

광고 금액을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햇갈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여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려고 한다.

 

META 광고 - [모든 도구] - 광고 계정 설정

자 우선 광고관리자에서

왼쪽에 [모든 도구] 클릭 후

[광고 계정 설정] 메뉴를 선택

 

META 메타 광고 결제 설정

광고 계정 설정에 접근 후

[결제 설정]을 클릭

 

META 광고 결제 수단 추카

[결제 수단 추가] 버튼 클릭

 


여기서 몇 가지 설명을 더 해보자면

'일일 지출 한도'에 대해 설명..!

간혹 META 광고를 처음하시는 사장님들이

"일일 예산을 50만원 설정했는데

왜 5만원 정도만 소진됐나요?"

라는 질문을 하신다.

 

광고 설정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광고 초기에는 보통 '일일 지출 한도' 문제다.

 

지금 화면에 보면

이 내용을 볼 수 있는데

메타에서 자체적으로 설정한 지출 제한 금액이다.

 

이건 캠페인 설정시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 지출 한도인데 광고주가 직접

설정하는 부분으로 위에 상황과 다르다는 것 !

그럼 왜 광고주가 캠페인 지출 한도를 정할 수 있는데
메타(META)가 자체적으로 일일 지출 한도를 설정하는 것일까?

광고주가 설정하는 경우
👉 광고비 과소진을 예방하기 위해서

메타(META)가 자체적으로 설정한 일일 지출 한도
👉 신규 광고주가 해킹된 계정인지 확신이 부족한 경우
     해당 계정에 계좌를 보호하기 위해
     (계정 마다 다를 수 있으며, 보통  1~7만원 사이로 추정)

 

메타 일일 한도 지출에 대한 상담내용


그럼 일일 지출 한도는 어떻게 증액 시킬까?
우선 문의로는 증액시킬 수 없다

 

메타에서 답변 받기로는 저 최대 한도 만큼

꾸준히 광고를 운영하면 조금씩

한도가 풀릴 것이라고 답변을 받았다


다시 결제수단 알아보기

META 광고 결제 수단 추가 버튼

 

META 광고 결제 수단 추가

[결제 수단]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토스(Toss)와 카카오페이(Kakao Pay)를

처음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개인 광고계정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결제 수단으로 비즈니스 계정에서는

그냥 보통 [직불 또는 신용카드]를 선택한다.

 

카카오페이나 토스는 QR코드로 간단히

결제가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그 중 카카오페이는

 

일반 QR 코드 스캔이 아니라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에 있는

QR 코드 기능을 사용하여

스캔해야 사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