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간편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인 '모두(modoo!)'가 2025년 6월 26일부로 종료된다. 네이버는 사업자와 이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전문화된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방향을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모두 서비스의 시작과 종료 결정 배경
모두는 2015년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모바일 전환기에 사업자들이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그러나 모바일 사용 환경이 점차 다각화되고, 사업 영역별로 특화된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네이버는 스마트플레이스와 같은 전문화된 플랫폼을 고도화하며 사업자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서비스 종료 일정
모두는 종료일까지 기존 사이트를 유지하며, 사업자들이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전환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은 아래와 같다:
1. 2024년 12월 26일: 서비스 종료 공지
2. 2025년 1월 16일: 신규 가입 제한 및 백업 기능 오픈
- 이용자는 홈페이지 내 일부 정보를 다운로드 가능
3. 2025년 2월 3일: 신규 홈페이지 추가 불가
- 기존 서비스 유지, 단 내부 서비스 신규 연동 제한
4. 2025년 6월 26일: 서비스 최종 종료
기존 사용자 지원 방안
서비스 종료 이후에도 사업자들은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인 스마트플레이스, 예약,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등을 통해 사업 운영을 이어갈 수 있다. 네이버는 사업자들이 전환 과정에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백업 기능을 제공하고, 필요한 안내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플레이스를 중심으로 한 지원 확대
네이버는 모두 서비스를 종료하는 대신 스마트플레이스와 같은 특화된 플랫폼을 중심으로 사업자와 이용자 간 연결성을 강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그동안 모두를 이용해주신 사업자와 이용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바일 환경의 변화에 맞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며 앞으로도 사업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은 기간 동안 네이버는 사용자들의 원활한 전환과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AI 생성 캐릭터 공식 철수? [데일리 마케팅 뉴스] (0) | 2025.01.07 |
---|---|
네이버페이, 위챗페이 QR결제까지 제공…중국 전역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 (0) | 2025.01.07 |
네이버 포스트, 2025년 4월 30일 서비스 종료…12년 여정 마무리 [데일리 마케팅 뉴스] (0) | 2024.12.24 |
아마존(amazon) 3년 연속 세계 광고비 지출 1위, 1년 29조원 측정됐다. 삼성, 맥도날드, 나이키, 코카콜라는 몇 등? (2) | 2024.12.23 |
2024 올 해 맛집 랭킹 총정리! 카카오 🥙 인기 맛집 트렌드 랭킹 공개 (3) | 2024.12.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