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미국 검색 광고 시장 점유율이 올해 50.5%로 하락하며, 2018년 대비 9.4%p 감소했다. 반면, 아마존은 22.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구글의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다.
👉 구글 검색 광고 점유율 하락
2018년 이후 구글의 검색 광고 시장 점유율은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점유율은 50.5%로, 2018년 59.9%에서 9.4%p 감소했다. 이는 구글의 독보적인 검색 광고 지배력이 약해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 아마존, 점유율 두 배 증가
같은 기간 아마존은 검색 광고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아마존의 검색 광고 점유율은 22.3%로, 2018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강력한 검색 광고 경쟁자로 자리 잡고 있다.
👉 AI와 SNS의 부상, 구글에 위협
월스트리트저널은 이 외에도 인공지능(AI)과 소셜미디어(SNS)의 부상이 구글의 검색 광고 지배력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AI 기반 검색 엔진과 SNS 플랫폼들이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며, 구글의 시장 점유율 하락을 가속화하고 있다.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점유율 9년간 20%포인트 하락 AI 검색 기술 경쟁 격화 때문 (1) | 2024.11.19 |
---|---|
메타, 2025년부터 스레드에 광고 도입 계획 발표 (1) | 2024.11.18 |
메타, 인스타그램 18세 미만은 이제 무조건 비공개 계정된다? [데일리 마케팅_뉴스] (1) | 2024.09.20 |
뷰티 대표 서비스 화해, 메타와 협력광고 파트너십 체결한다 [데일리 마케팅_뉴스] (3) | 2024.09.19 |
네이버 MY플레이스, 클립으로 리뷰 쓴다? ‘MY플레이스 클립’ 공개! (1) | 2024.09.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