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5ZMD4VM'); 구글애즈(Google Ads) 보고서 에디터 #1 보고서 생성하기
본문 바로가기
Digital Advertising/Google ads

구글애즈(Google Ads) 보고서 에디터 #1 보고서 생성하기

by BAESY 2024. 7. 8.

풍선형보고서

 

 

구글애즈 보고서 에디터로 보고서를 생성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네이버와 다르게 구글 보고서 에디터는 다양한 시각과 기능을 제공한다(루커스튜디오 하위 버젼 수준)

 

메인화면

메인화면에서 통계 및 보고서 클릭

 

보고서에디터 - 보고서 작성 클릭

보고서 에디터에서 보고서 작성 클릭

 

빈 화면이 뜬다

빈 보고서 화면이 나오면 성공

우측에서 행 열에 들어갈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설정할 수 있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측정 기준과 측정 항목을 알아보자.

 

측정기준(Dimension)과 측정항목(Metrics)

 

측정기준 : 데이터의 속성 - 캠페인, 검색어, 소재명, 도착 URL 등 정성적인 기준

측정항목 :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수치 - 클릭수, 노출수, 전환수, 비용 등

 

간단하게 예를 들어보자.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예시

 

행에 들어간 캠페인, 광고그룹, 검색키워드는 측정기준

클릭수, 노출수, 비용은 측정항목이 되겠다. 즉

 

어떤 [캠페인, 광고그룹,검색 키워드]에서

얼만큼[클릭, 노출, 비용] 이 발생했는지를 보는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저렇게 세팅한다면 이런 화면이 뜨게된다.

 

간단한 표형 보고서

 

측정기준은 임의로 작성하였다.

이를 엑셀로 다운받고 싶다면?

 

다운로드 클릭

우측 상단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Excel.csv 파일로 다운받으면 된다.

 

다음 시간엔 더 다양한 모습의 보고서를 알아보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