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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Advertising/Google ads

구글애즈- 유튜브광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고중에 뺄 수 없는 광고는 유튜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광고에는 트루뷰(인스트림/리치/액션), 트루뷰 디스커버리, 범퍼, 건너뛸수 없는 인스트림

 

크게 4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트루뷰:

동영상 전후, 중간에 노출/ 5초뒤면 스킵 할 수 있는 영상 / 동영상을 30초지점까지 시청 or 상호작용시

비용 지출 --> 구매독려, 웹사이트유입, 인지, 도달범위에 다 사용가능(인스트림:참여, 리치:인지, 액션:참여)


트루뷰 디스커버리: 동영상 시청페이지에 추천영상 부분에 노출되는 광고(시청할 의도가 있는 사람에게)

 

범퍼: 6초간 스킵 불가능, 임팩트 있는 메세지 필수 / 노출수 기준 비용지불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동영상 전후, 중간에 노출 / 15초이하의 스킵불가한 영상 / 노출수 기준으로 비용지불   : 고정적으로 메세지 전체를 전달할 수 있음

 

 

 

실습을 하면서 동영상 캠페인을 만들어 봅시다. 

 

 

 

각 캠페인 목적에 따른 유형

 

 

트루뷰 인스트림 셋팅을 하겠습니다.

 

캠페인 이름, 입찰전략, 예산 및 날짜 셋팅

 

*cpv: 동영상 30초 지점까지 보거나 양방향요소와 상호작용을 할 때 과금되는 방식

 cpm: 1000회 조회당 비용

 

캠페인 이름, 입찰전략, 예산 및 날짜 셋팅

 

노출지면, 위치, 언어 선택

 

노출지면과 타게팅할 위치, 광고보는 유저의 언어 선택

 

콘텐츠 제외선택 (인벤토리: 광고가 붙을 영상의 성격)

 

콘텐츠 제외선택: 인벤토리 유형

 

제외할 유형및 라벨 선택
노출기기, 게재빈도, 광고일정 설정

 

타겟팅을 위한 인구통계혹은 잠재고객을 설정 할 수 있으며

 

키워드, 주제, 게재위치로 상세타게팅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게재위치는 채널, 영상에 광고 게재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최대 cpv입찰 또는 선택 카테고리의 인기페이지에 노출될때의 입찰가를 조정가능합니다.

 

타겟팅 

 

 

마지막으로 광고하려는 영상을 등록해야겠죠?

 

그전에 집행하려는 광고의 영상은 반드시 유튜브에 올라가져 있어야 한답니다.

 

 

 

영상의url을 넣으면 저런 화면이 뜬답니다.

 

 

모바일, 데스크탑에서의 광고 데모 영상입니다.

 

 

이상으로 유튜브영상광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