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주)(KREAM, 대표이사 김창욱)이 올 상반기 C2C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 리포트 2024(Insight Report 2024)’를 발표했다. 이 리포트는 월별 인기 제품 변화와 유명 브랜드 간 콜라보 제품 발매 이슈 등 상반기 트렌드를 분석했다.
✅ 상반기 인기 브랜드는 아디다스
크림은 스니커즈 개인 간 거래 중개 플랫폼으로 2020년에 시작했지만, 2024년 상반기에는 전체 C2C 거래에서 스니커즈 비중이 절반 이하로 감소했다. 스니커즈 중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한 제품은 아디다스 삼바(Samba OG Cloud White / Black White Gum)로, 나이키 에어포스 1 모델은 2위를 차지했다. 상반기 거래량 기준 상위 10개 제품 중 4개가 아디다스 제품으로, 아디다스가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떠올랐다.
📈 의류 거래량 26%, 거래액은 41% 증가
2023년 상반기와 비교해 2024년 상반기 의류 거래량은 약 26% 증가했고, 거래액은 41% 증가했다. 아디다스는 점퍼 영역에서 나이키를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반팔/긴팔 티셔츠는 스투시(STUSSY) 거래량이 가장 많았다. 럭셔리 영역에서는 셀린느(CELINE)와 미우미우(MIU MIU)가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팀버랜드(Timberland)는 전년 대비 24471%의 거래 성장률을 기록하며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 가품 적발 건수 3배 증가, 의류 가품 비율 41% 차지
2024년 상반기 크림에서 적발된 가품 수는 전년 대비 3배 증가했다. 의류 카테고리의 가품이 크게 증가하며 전체 가품 중 41%를 차지했다. 가품의 56%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에서 유입되었으며, 개인 간 거래 플랫폼(28%)과 공구/직구 플랫폼(7%)이 그 뒤를 이었다. 가품이 많이 발견된 상위 6개 브랜드는 아디다스,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 나이키, 스투시, 코스(COS), 에센셜(Essentials) 순이다.
👉 크림, 가품 방지 및 트렌드 선도 의지
하대웅 크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크림은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빠르게 파악하고, 판매와 구매까지 이어지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가품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다양한 소비를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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