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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News

11번가 5월 월간활성사용자 830만 명으로 100만명 증가! 업계 2위? [데일리 마케팅_뉴스]

by a_mine 2024. 6. 24.

11번가


11번가는 5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 2위를 기록하며 '고객 확보'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11번가 모바일 앱 이용자 수는 지난 2월(737만 명)부터 5월(830만 명)까지 매달 상승하며, 3개월 새 약 100만 명 가까이 증가했다.

👉 5월 MAU 830만 명 기록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5월 11번가 모바일앱(안드로이드+IOS)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전월 대비 42만 명 증가한 83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최고 기록 경신과 함께 쿠팡에 이은 업계 내 2위를 달성한 것이다. 통계분석 전문기업 '닐슨코리안클릭' 기준으로도 같은 기간 공고한 2위를 유지 중이다.

👉 고객 확보 전략
11번가가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고객 확보를 실현할 수 있었던 요인은 다음과 같다:
1. 버티컬 서비스: 특정 카테고리에서 품질과 상품성을 엄선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서비스
- 리퍼제품 전문 서비스 '리퍼블리' / 신선하고 간편한 식품 '신선밥상・간판밥상' 등이 있다.

11번가 리퍼블리, 신선밥상

 


2. 프로모션: 내일도착 보장하는 '슈팅배송'과 무료배송에 가격 경쟁력을 살린 9900원 샵이 있다.

11번가 슈팅배송, 9900원샵

 


👉 11번가의 하반기 계획
11번가는 올 하반기에도 충성 고객 확보를 목표로 핵심 경쟁력 키우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올 초 론칭한 '간편밥상', '#오오티디'에 이어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픈마켓 판매자 대상 풀필먼트 서비스 '슈팅셀러'와 같은 신규 서비스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는 "11번가가 추구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구심점이자 토대가 될 고객 활성화를 위한 노력들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격화된 이커머스 시장 경쟁에서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펀더멘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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