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5ZMD4VM'); 틱톡, 신규 앱 '휘(Whee)' 출시! 인스타그램 유사하다? [데일리 마케팅_뉴스]
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News

틱톡, 신규 앱 '휘(Whee)' 출시! 인스타그램 유사하다? [데일리 마케팅_뉴스]

by a_mine 2024. 6. 23.

틱톡,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사진 공유 앱 '휘(Whee)' 출시
틱톡이 최근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사진 공유 앱 '휘(Whee)'를 선보였다. 현재 틱톡은 이 앱을 안드로이드용으로만 출시했으며, 여전히 테스트 작업 중이다.

✅ 안드로이드 전용 출시
18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 폴리스와 더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틱톡은 휘를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했다. 휘는 가장 가까운 친구들과 사진을 공유하기 위한 앱으로, 구글 플레이 설명에 따르면 "친구만 볼 수 있는 실제 사진을 캡처하고 공유하여 가장 진솔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며 "가까운 친구들과 인생의 순간을 공유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라고 강조하고 있다.

주요 기능
앱 목록의 스크린샷에는 사진 뷰파인더, 메시지를 보낼 친구 목록, 피드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많은 사진 캡션이 친구들과 연결하는 기능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테스트 중
틱톡은 이 새로운 앱을 아직 테스트 중에 있다. 안드로이드 폴리스에 따르면 휘는 '열두 개 이상의 국가'에서 안드로이드용으로 제공되고 있지만, 미국에서는 제공되지 않고 있다. 또한 iOS 앱 스토어에서도 확인할 수 없는 상태이다. 한편 틱톡이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앱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틱톡은 지난 4월에 '틱톡 노트'라는 이미지 공유 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