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팅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계정 자체에서 이벤트 추적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픽셀을 이용하여 태그매니저로 이벤트 추적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태그매니저에 접속하여 태그 새로만들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태그 유형은 맞춤HTML로 지정해 주세요..
저번 포스팅에서의 발급받은 픽셀을 밑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페이스북 기본 픽셀이 모든 페이지에서 실행되도록 조건을 지정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All Pages’의 기본 항목의 트리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고급설정에 들어가서 실행우선 순위 1을 설정해 주세요.
태그 실행 우선순위를 1로 지정해야 향후 생성한 우선순위를 지정하지 않은 이벤트 태그들보다 먼저 실행되기 때문이죠.
이렇게 기본페이지 셋팅을 마쳤습니다.
이제는 이벤트 추적 태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태그매니저에서 만들었던 방식과 동일합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402791146561655?id=1205376682832142
페이스북 비지니스 고객센터에서 제공되는 표준 이벤트 코드를 사용하여 태그를 생성해줍니다.
저는 태그 유형은 역시 맞춤HTML로 지정하고 <script> , </script> 사이에 표준 이벤트 코드를 넣어주고
이벤트 목적에 맞는 트리거를 형성해줍니다.
저는 클릭버튼 이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태그관리자의 이벤트 추적에 대한 내용은 https://marketking.tistory.com/5?category=875260포스팅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 참고로 페이스북 이벤트 픽셀을 GTM을 통해 설치한다면 픽셀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페이스북 서버에서만 수집되고, GA에서는 수집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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