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구조
광고관리자 계정
광고계정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 광고, 광고
페이스북 마케팅에서는 광고 캠페인별 목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케팅 목표에 따른 캠페인 설정을 합니다.
-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를 노이기 위한 목표 / 낮은 노출당 가격 / 최대한 많은 타겟에게 노출
- 관심유도: 타겟들에게 특정 행동을 유도 목표 / 인지도보다 구체적 타겟 우선 노출
- 전환: 구체적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타겟들에게 먼저 노출/ 전환율이 가장 높음 / 단가가 비싸짐
* 주로 관심유도와 전환파트 사용
랜딩페이지로 연결 시켜 주는 트래픽으로 A/B테스트를 클릭하여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캠페인 예산 최적화로 진행 할 시에 내 캠페인에 페이스북측의 머닝러신을 통하여 성과 좋은 광고 세트에 예산이 자동 분배된다고 합니다.
각자의 목적에 맞게 셋팅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타겟설정입니다.
저는 콜드브루티를 파는 홈페이지 유입을 목적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랬을때 위치, 연령대, 성별, 관심사를 선택하게 타겟을 좁혀줍니다, 하지만 너무 타겟이 좁을 경우
컨텐츠에 반응할만한 가치 있는 타겟을 찾게 어려워진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잘 고려하여 선정해주세요.
*광고관리자 설정의 '타겟'메뉴에 들어가면 맞춤타겟, 유사타겟, 지정타겟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노출 위치 선정입니다.
저는 카드뉴스를 인스타와 페이스북 검색탭과 피드에만 노출 시킬예정이므로 3가지만 체크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예산에 대한 내용입니다.
광고게재 최적화 기준은 랜딩페이지로 가기위한 링크 클릭으로 설정하고
a/b테시트 예상테스트효과가 80%일 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건 페이스북 측에서 예상해준 견적이고 각자의 예산에 맞게 분배하면 됩니다.
광고형식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슬라이드: 여러이미지, 동영상 개제시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단일이미지(배너), 동영상 사용
컬렉션: 카탈로그와 연동, 다양한 형태의 맞춤광고
저는 슬라이드로 각 이미지, 제목, 내용, url을 넣었고
오른쪽에 예시 피드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두가지 시안으로 A,B의 광고를 셋팅해주고 광고를 집행하면
향후 이러한 보고서를 얻게됩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셋팅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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