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5ZMD4VM');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계정 셋팅하기
본문 바로가기
Digital Advertising/META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계정 셋팅하기

by a_mine 2020. 8. 9.

 

요새 광고하면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가 가장 인기있죠.

 

이번 포스팅은 간단히 비즈니스를 위한 광고계정 생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광고 셋팅을 위한 4가지 절차가 있습니다.

 

 

 

1. 비지니스 광고 관리자 계정 만들기

2.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계정에 페이지 만들기 및 추가하기

 

3.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연동시키기

 

4. 사용자 추가하기 

 

 

 

 

 

1. 비지니스 광고 관리자 계정 만들기

 

 

보시다시피 개인 광고관리자, 비즈니스 광고관리자가 존재합니다.

 

개인 광고관리자는 광고운영을 개인 1명이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추가 및 파트너 추가가 불가합니다.

 

그렇기에 추천하지 않고

 

반면에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의 경우 여러 사용자 추가 및 파트너 추가가 가능하고 사용자별 광고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광고계정 추가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비즈니스관리자 계정 셋팅하는것이 더 용이하겠죠? 물론 개인의 광고집행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우선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계정을 만듭니다.

 

이렇게 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및 계정 이름: 고객에게 노출되지 않는 내부용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 이름: 사용자 이름으로 설정하되, 이름과 성을 공백으로 구분해야합니다.

  •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 중요 정보를 전달하는 주소이므로 상시확인이 가능한 메일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즈니 계정을 사용하는 회사의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비지니스 계정이 생성됩니다.

 

동시에 이메일로 확인 메일을 통하여 완벽한 광고 계정이 생성된답니다.

 

 

광고계정>추가>새 광고계쩡만들기

 

광고계정>추가>새 광고정만들기

  

   

 

이렇게 순서대로 셋팅해주면 설정이 끝납니다.

 

 

* 여기서 광고 계정 설정 > 결제설정> 결제수단 추가 에 들어가면

 

사업자 등록번호 적는칸이 나오는데  입력하지 않을 경우 10% 부과세가 추가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여기까지 완료했으면 거의 다 왔습니다.

 

 

 

 

2.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계정에 페이지 만들기 및 추가하기

 

 

광고가 나갈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를 추가해야합니다.

 

 

 

페이지 추가를 완료했으면

 

인스타그램과 연동해야겠죠?

 

 

3.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연동시키기

 

 

연동시키기 전에 우선 

 

인스타그램 계정 광고 관리자 선 등록 후 연동 시켜야합니다.(인스타그램 광고 관리자: 비즈니스 계정 생성)

 

 

계정> 인스타그램계정 들어가기

 

 

 

이렇게 계정을 연동시키면 됩니다.

 

 

4. 사용자 추가하기

 

마지막으로 사용자> 사람에 들어가서 초대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로 초대장을 보내면 됩니다.

 

물론 운영자, 직원 엑세스를 잘 구별해서 초대장을 보내야겠죠?

 

 

 

 

이상으로 페북, 인스타 연동시켜 계정 셋팅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