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링크를 통해 이전 내용은 꼭 읽고 오세욥
마티니 그로스 캠프(Martinee Growth Camp) 1기 Lv.1 Review_앰플리튜드 필수 차트를 활용한 행동 분석 기
이제 부터는 찐 실습입니다. 우선 앰플리튜드에 접속해야하는데 GA4 처럼 데모계정이 있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합니다. Amplitude Demo Account | Get a Free Look into Amplitude with Our Pre-Loaded Demo Acco
marketking.tistory.com
데모계정을 들어가는 방법과
인터페이스에 대해 조금 설명을 했으니
이제는 상황을 두고 데이터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우리 서비스의 구매수 확인하기
2. 프로모 코드 별 매출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기
3. 기본 : 전체유저의 특정 행동을 한 유저만 보기
4. 최근 30일 유저의 획득 채널별 회원가입의 트렌드와 특징 알아보기
1. 우리 서비스의 구매수 확인하기

먼저 차트 보고서를 만들어주세요
(만드는 방법은 위 링크를 참고)

[B2B Cart - Analytics]를 클릭해서
[Ecommerce]로 변경합니다

이벤트 모듈에서 [Mertic]가 아닌 [Event]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Complete Purchse'를 검색하여 선택

이후 마이크로스콥에 [Line Chart]와
하단에 [Data Table]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프로모 코드 별 매출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기


위 차트에서 그대로 이벤트 모듈에서
[+Group by]를 클릭한 뒤
[Promo Code Applied]를 입력하고 선택합니다

짠 👐🏼
3. 기본 : 전체유저의 특정 행동을 한 유저만 보고 싶다면?
Performed by : Any Users 모든 사용자, Active Users 활성 사용자

[New - 신규 사용자]
e.g. 사용자가 7월 17일에 신규 사용자이고
분석 간격을 Daily로 설정한 경우 해당 사용자가 이벤트를
다른 날에 실행했는지 여부에 관계 없이
같은 날(7월 17일)에 실행된 이벤트만 차트에 표시



[+ Add Segment]
여러 세그먼트를 비교할 때,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비교 가능
e.g. All user & New user를 비교할 때,
‘+add segment' 클릭하여 'performd'에
'new user' 선택 후 비교
추가 기능
Filtered by : User Properties의 특정 값으로 분석 제한
and who performed: 특정'Event를 수행한 유저로 분석 제한
grouped by: 하나의 Segment만 추가했을 때 사용 가능
하나의 Segment의 유저들을 특정 유저 프로퍼티 값으로 묶어서 분석 가능
4. 최근 30일 유저의 획득 채널별 회원가입의 트렌드 알아보기


왼 쪽 상단 이벤트 모듈에서
[Event : Sign UP / grouped by : UTM Source]
요렇게 설장하면 됩니다.
앰플리튜드 이벤트 모듈에서 [Event]는
GA의 측정 항목이 되는 것 같고
[grouped by]는 보조 측정기준
역할을 한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세그먼테이션 모듈의 [User]는
측정기준!
'Tracking T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앰플리튜드(Amplitude) 사용법 필수 차트를 활용한 행동 분석 기초 / 데모계정 사용방법_마티니 그로스 캠프 Lv.1 Review (0) | 2024.04.08 |
---|---|
앰플리튜드(Amplitude)란? 가장 기본인 로그[Log]의 의미_마티니 그로스 캠프 Lv.1 Review (2) | 2024.04.08 |
마티니 그로스 캠프(Martinee Growth Camp) 1기 소개 (0) | 2024.04.07 |
마티니 그로스 캠프 1기 후기 (Martinee Growth Camp 1) (1) | 2024.04.06 |
마케팅 대행사에서 주로 윈도우(Window)를 사용하는 이유와 5년차인 내가 Macbook을 사용하는 이유 (0) | 2023.08.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