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cking Tool

앰플리튜드(Amplitude) 사용법 데모계정으로 다양한 데이터 조회해보기_마티니 그로스 캠프 Lv.1

by a_mine 2024. 4. 9.

 

아래 링크를 통해 이전 내용은 꼭 읽고 오세욥

 

마티니 그로스 캠프(Martinee Growth Camp) 1기 Lv.1 Review_앰플리튜드 필수 차트를 활용한 행동 분석 기

이제 부터는 찐 실습입니다. 우선 앰플리튜드에 접속해야하는데 GA4 처럼 데모계정이 있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합니다. Amplitude Demo Account | Get a Free Look into Amplitude with Our Pre-Loaded Demo Acco

marketking.tistory.com

데모계정을 들어가는 방법과

인터페이스에 대해 조금 설명을 했으니

이제는 상황을 두고 데이터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우리 서비스의 구매수 확인하기

2. 프로모 코드 별 매출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기
3. 기본 : 전체유저의 특정 행동을 한 유저만 보기
4. 최근 30일 유저의 획득 채널별 회원가입의 트렌드와 특징 알아보기

 

1. 우리 서비스의 구매수 확인하기

앰플리튜드 데모계정에서 만든 차트이미지

먼저 차트 보고서를 만들어주세요

(만드는 방법은 위 링크를 참고)

 

앰플리튜드 차트변경

[B2B Cart - Analytics]를 클릭해서

[Ecommerce]로 변경합니다

 

앰플리튜드 이벤트 모듈사용 이미지

이벤트 모듈에서 [Mertic]가 아닌 [Event]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Complete Purchse'를 검색하여 선택

 

이후 마이크로스콥에 [Line Chart]와

하단에 [Data Table]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프로모 코드 별 매출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기

위 차트에서 그대로 이벤트 모듈에서

[+Group by]를 클릭한 뒤

[Promo Code Applied]를 입력하고 선택합니다

 

짠 👐🏼

 

3. 기본 : 전체유저의 특정 행동을 한 유저만 보고 싶다면?

Performed by : Any Users 모든 사용자, Active Users 활성 사용자

세그먼트 모듈

 

[New - 신규 사용자]

e.g. 사용자가 7월 17일에 신규 사용자이고

분석 간격을 Daily로 설정한 경우 해당 사용자가 이벤트를

다른 날에 실행했는지 여부에 관계 없이

같은 날(7월 17일)에 실행된 이벤트만 차트에 표시

 

 

왼 쪽 부터 순서대로 진행

[+ Add Segment]

여러 세그먼트를 비교할 때,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비교 가능

e.g. All user & New user를 비교할 때,

‘+add segment' 클릭하여 'performd'에

'new user' 선택 후 비교

 

추가 기능

Filtered by : User Properties의 특정 값으로 분석 제한

and who performed: 특정'Event를 수행한 유저로 분석 제한

grouped by: 하나의 Segment만 추가했을 때 사용 가능

하나의 Segment의 유저들을 특정 유저 프로퍼티 값으로 묶어서 분석 가능

 

 

4. 최근 30일 유저의 획득 채널별 회원가입의 트렌드 알아보기

앰플리튜드 데이터 조회

왼 쪽 상단 이벤트 모듈에서

[Event : Sign UP / grouped by : UTM Source]

요렇게 설장하면 됩니다.

 

앰플리튜드 이벤트 모듈에서 [Event]는
GA의 측정 항목이 되는 것 같고

[grouped by]는 보조 측정기준
역할을 한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세그먼테이션 모듈의 [User]는
측정기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