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5ZMD4VM'); Google 검색의 혁신으로 공개한 새로운 검색 광고
본문 바로가기
Digital Advertising

Google 검색의 혁신으로 공개한 새로운 검색 광고

by a_mine 2023. 3. 23.

구글 검색광고


요약 정리 먼저 보기

  • Google은 최근 Search On 2022 행사에서 검색 기술의 최신 혁신과 새로운 광고 기능을 공개했다.
  • 검색창에서 '쇼핑'을 입력하면 소매업체 및 브랜드의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나타나는 기능을 추가하고, 판매자들이 3D 매핑과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제품을 3D로 쉽게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 Google은 검색 결과에 더 많은 시각적 요소와 상호작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형식의 광고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더 많은 참여와 전환을 가져다 줄 수 있다.
  • Google은 검색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과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활용하여 검색 질문에 대한 더 나은 답변과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 Google은 온라인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품 리뷰나 가격 비교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여러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으며, 문화유산이나 자연경관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나 단체와 함께 작업하고 있다.

 

Google은 최근 Search On 2022 행사에서 검색 기술의 최신 혁신과 새로운 광고 기능들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용자가 정보를 찾고 이용하는 방식에 맞춰 개발된 다양한 검색 및 광고 경험을 소개했다.

 

Google은 검색에 시각적인 요소를 더해 검색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Google 지도는 3D 기법을 활용하여 현장을 보여주며, 렌즈는 시각 정보를 순식간에 변환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비주얼 검색은 쇼핑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Google은 검색창에서 '쇼핑'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마치 윈도우 쇼핑을 하는 것처럼 소매업체 및 브랜드의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디스플 레이가 나타나는 기능을 추가하고, 판매자들이 3D 매핑과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제품을 3D로 쉽게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검색 혁신은 브랜드가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Google은 쇼핑객이 제품을 찾을 때 무료 등록정보나 곧 추가될 광고 이미지를 스크롤하며 더욱 쉽게 제품 이미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비주얼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Google은 마케터가 광고를 보다 생생하게 만들 수 있는 이미지 확장 소재를 제작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가로형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브랜드가 이미지가 표시되는 위치를 더 자유롭게 변경하면서 브랜드를 부각시키고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oogle은 앞으로도 기술 발전에 힘쓰면서 사람들이 실제로 정보를 이용하는 방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검색 및 광고 경험을 마련하고 있다. 네이버와 같은 국내 포털 사이트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파워링크나 비즈사이트 등의 네이버 광고와 유사한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Google은 검색 결과에 더 많은 시각적 요소와 상호작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형식의 광고를 도입했다. 이러한 광고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광고주에게는 더 많은 참여와 전환을 가져다준다.

 


또한, Google은 검색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과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활용하여 검색 질문에 대한 더 나은 답변과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사용자가 복잡하거나 모호한 질문을 할 때도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Google은 또한 검색의 범위와 다양성을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데이터 소스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Google은 온라인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품 리뷰나 가격 비교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여러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으며,  문화유산이나 자연경관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나 단체와 함께 작업하고 있다.


이번 Search On 행사에서 공개된 것과 같이 검색 기술은 혁신을 거듭하고 있으며, 앞으로 열릴 검색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Google은 기술 발전에 힘쓰면서 사람들이 실제로 정보를 이용하는 방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검색 및 광고 경험을 마련하고 있다.

 

✨ Google은 Search On 행사에서 최신 검색 기술과 새로운 광고 기능들을 소개했다. 이러한 혁신들은 사용자가 정보를 찾고 이용하는 방식에 맞춰 개발되었다. Google은 시각적 요소와 상호작용성, 정확성과 신뢰성, 범위와 다양성 등의 면에서 검색 및 광고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