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그로스 전용 웹사이트 개설
쿠팡이 로켓그로스에 관심 있는 판매자들을 위해 전용 웹사이트(sell.coupang.com)를 신규 개설했다. 판매자들은 이곳에서 로켓그로스 서비스 전반과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로켓그로스 서비스 개요
쿠팡은 지난해 3월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와 함께 로켓그로스를 론칭했다. 로켓그로스는 중소상공인들이 상품을 입고하면 이후의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판매자 웹사이트 주요 기능
새롭게 선보인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에는 로켓그로스 시스템과 등록 방법 등이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특히 판매자들이 예산을 계획하고 정비할 수 있도록 ‘요금 안내’ 페이지가 별도로 구성됐다. 이 페이지에서 판매 수수료, 입출고 및 배송 요금, 물류센터 보관 요금 등 상세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 로켓 그로스 판매수수료
https://cloud.mkt.coupang.com/Fee-Table
판매자 교육센터와 성공 사례 소개
쿠팡은 판매자들이 쉽게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판매자 교육센터’ 페이지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단계별 가이드, 전문가 팁, 교육 자료, 비디오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로켓그로스 뉴스룸’ 페이지에서는 판매자들의 인터뷰와 성공 사례를 소개해 판매 노하우를 공유한다.
7월 18일 로켓그로스 셀러 웨비나 개최
오는 18일에는 공식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로켓그로스 셀러 웨비나’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상품 등록 및 입고 방법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웨비나 참석자 중 상품을 입고한 판매자에게는 매출 성장 심화 교육 초청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웨비나는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제공
쿠팡 관계자는 “로켓그로스 웹사이트는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초보 판매자들도 손쉽게 제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판매자들이 우수한 상품을 어려움 없이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명회와 컨설팅을 진행하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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