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GTM-5ZMD4VM'); 2024년 11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1위 카카오톡 [데일리 마케팅 뉴스]
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News

2024년 11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1위 카카오톡 [데일리 마케팅 뉴스]

by a_mine 2024. 12. 19.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 사용 시간은 ‘유튜브’가 1위를 차지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17일,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카카오톡,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 1위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실행 횟수를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카카오톡은 총 761억 회 실행되며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인스타그램이 161억 회, 네이버가 144억 회로 뒤를 이었으며, 유튜브는 139억 회로 4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앱 역시 ‘카카오톡’

카카오톡은 사용자 수에서도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총 4850만 명이 카카오톡을 사용했으며, 유튜브가 4673만 명으로 2위, 네이버가 4426만 명으로 3위를 차지했다. 쿠팡은 3220만 명의 사용자로 4위를, 네이버 지도는 2929만 명으로 5위를 기록했다. 금융 앱 중에서는 토스가 2472만 명으로 7위, 카카오뱅크는 1836만 명으로 10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사용 시간에서 독보적 1위

사용 시간을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유튜브는 총 1063억 분으로 1위를 차지하며 큰 격차를 보였다. 이는 카카오톡(322억 분), 인스타그램(225억 분) 등을 압도하는 수치다. 유튜브는 긴 동영상 콘텐츠 특성과 다양한 사용자층 덕분에 사용 시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