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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News

수수료 최저 한 자릿수까지 내린 무신사(musinsa)! 연간 평균 수수료 9.4%, 연간 최저 수수료는 8.2%

by a_mine 2024. 5. 12.

출처 : 무신사

무신사 스토어가 실질 수수료 인하 및 마케팅 지원 확대로 다양한 브랜드와 상생한다는 내용을 발표!

9.4% 실질 수수료 인하
지난해 무신사 스토어의 실질 수수료는 9.4%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무신사가 실제 입점 브랜드로부터 수취한 금액을 반영한 것으로, 명목 수수료에서 결제 수수료, 서버비, 쿠폰 및 적립금 할인 비용, 브랜드 마케팅 활동 지원비 등의 서비스 항목을 고려한 결과이며, 실질 수수료는 해당 명목 수수료에서 브랜드의 매출 증대를 위한 할인 금액과 마케팅 비용을 제외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신사는 이를 위해 지난해 실제로 쿠폰 및 적립금 할인 비용의 95%를 부담하였으며, 이로써 작년에는 이전 대비 2.78%p 낮아진 9.4%의 실질 수수료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 무신사


패션성수기 3, 4분기에는 가장 낮은 수수료율 8%대 기록
분기별로 살펴보면, 패션 업계의 성수기인 가을과 겨울에는 실질 수수료율이 역대 최저치인 8%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매출을 견인해야 하는 성수기 시즌에 더 활발한 마케팅 지원과 협업이 이루어졌음을 나타냅니다. 무신사는 작년 한 해 동안 시즌 트렌드에 맞춘 화보 및 인플루언서 협업, 오프라인 팝업 등을 통해 입점 브랜드의 브랜딩과 매출 성장을 도왔습니다.

✅ 입점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 계획
무신사는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의 성공이 무신사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판매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한다고 밝히면서, 지난 해 전체로 보면,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전년 대비 148% 더 큰 비용을 투입했다고 말했다. 특히 오프라인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통해 입점 브랜드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도 넓은 접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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